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후방 안내 삽입 렌즈‘IPCL’, 초고도근시, 원시 등 모든 시력 교정에 탁월

posted Dec 21,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초고도근시, 원시, 난시, 젊은 노안을 교정할 수 있는 후방 안내 삽입 렌즈 IPCL(Implantable Phakic Contact Lens)이 업계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IPCL은 홍채와 수정체 사이에 위치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렌즈로 눈 속의 물과 친밀하면서 적절한 내구성을 갖는 Advanced Hybrid Hydrophilic 재질로 만들어졌다. UV 차단 기능이 있어 시력 교정과 더불어 향후 UV로 인해 생길 수 있는 백내장과 망막 질환의 위험을 줄여준다는 특징이 있으며, 근시와 원시를 교정하는 IPCL, 난시까지 교정하는 IPCL Toric, 노안을 교정하는 IPCL Presbyopic 세 가지의 버전으로 나뉜다.

 

IPCL에는 눈 속의 물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구멍이 있으며 렌즈가 돌아가지 않도록 안정적으로 고정하는 6개의 지지대가 있다. 모든 모서리는 둥글게 처리되어 다른 조직들과 닿을 때 생기는 자극을 완화한다. IPCL의 디자인은 국제 특허(WO2014/167425A1)로 보호된다.

 

IPCL 11.00mm부터 14.00mm까지 0.25mm단위로 만들어지며, 사람의 눈에 맞을 수 있는 거의 모든 크기가 제작되고 있다. 이는 시중의 후방안내삽입렌즈 중 가장 정교하다. 근시는 -30.0D까지, 원시는 +15.0D, 난시는 +8.0D까지 교정 가능하며, 0.5D 단위로 제작되고 있어 환자의 눈과 생활 환경을 고려한 맞춤 교정이 가능하다.

 

원시를 교정하는 후방안내삽입렌즈는 IPCL이 국내 최초이다. 특히 IPCL Toric IPCL Presbyopic은 안과 검사 후 제조사에서 환자 고유의 각막에 맞춘 단 1개의 렌즈를 제작하고 있다.

 

이렇듯 IPCL은 환자의 눈에 꼭 맞게 제작되며, 삽입된 자리에서 영구적으로 시력을 교정한다. 그러나 안구가 자라서 초점이 변하거나, 노안이 진행되어 노안 렌즈를 삽입하고자 할 경우 제거 또한 언제든지 가능하다.

 

IPCL Presbyopic은 본래 갖고 있는 수정체를 적출하지 않으므로 아직 백내장이 발병되지 않은 젊은 노안에 인기가 좋다. 자연적인 조절력이 남아있는 수정체 앞으로 렌즈를 삽입하여 돋보기 없이 가까운 거리, 중간 거리, 먼 거리를 편안하게 볼 수 있도록 돕는다.

 

IPCL 안내렌즈삽입술은 점안 마취 후, 각막 가장자리에 작은 절개창을 만들어 렌즈를 삽입하는 시술로 보통 10-2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각막과 수정체를 보존하므로, 기존에 라식의 부작용을 우려하여 시술을 미루던 초고도근시 및 약한 각막에도 안전한 시력 교정이 가능하다. 시술 후 개선된 시력과 안압을 확인하여 정상적으로 렌즈가 자리잡은 것을 확인하고 퇴원한다.

 

IPCL은 홍채 뒤쪽에 위치하므로 외부에서 수술 여부를 알 수 없어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사람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수술 당일 일상 생활이 가능해 오랜 회복시간을 확보하기 힘든 직장인 및 학생들에게도 적합하다는 평이다.